이용후기 게시판

 

이용후기 

2018년 8월 11일 토요일 펀키스 타건샵 방문

kirina 1 1,547 2018.08.11 19:11

매장 공간은 생각보다 좁았지만 여러가지 키보드가 있었습니다. 여러가지 키보드를 마음껏 쳐보고 여러가지 축에 대해서 공부를 할 수 있었습니다. 앞으로의 구매에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.

 

더키 원 2하고 바밀로 VA87M, 바밀로 미야 프로를 같이 쳐봤습니다. 더키 원 2 흑축은 바밀로 흑축하고 비교했을 때 키감과 소리가 많이 달랐습니다. 바밀로 흑축은 쫄깃하고 소리가 정숙합니다. 더키 원 2 키캡의 흔들림이 조금 더 심한 것이 키감이 다른 원인중에 하나인 것 같습니다. 소리가 다른 원인은 더키 원 2의 통울림이 아닐까 추측합니다. 개인적으로는 더키 원 2보다 바밀로의 키감과 소리가 더 좋았는데 다른 분들은 다르게 느끼실 수도 있습니다. 키 배열이나 기타 다른 기능은 더키 원 2가 조금 더 낫습니다. 같은 축인데도 회사가 다르니 느낌이 많이 다릅니다.

 

조만간 출시되는 바밀로 VA87M CNC 알루미늄 흑축도 쳐봤습니다. 플라스틱 하우징과 비교했을 때 알루미늄 하우징에서 흑축의 소리가 매우 쾌적하게 느껴집니다. 키감도 알루미늄 하우징이 약간 더 나은 느낌이었습니다. 플라스틱 하우징에서 나는 흑축이나 적축의 소리에 불쾌함을 느끼셨다면 알루미늄 하우징을 추천합니다.

 

갈축은 쳐본적이 없었는데 타건샵에서 쳐보니 구분감이라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. 체리 백축과 녹축도 쳐봤는데 흑축으로 손가락이 단련이 되어서 그렇게 무거운지는 모르겠더군요. 생각보다 체리 백축의 클릭음이 시끄럽지 않았습니다. 백축의 클릭음이 경쾌하게 느껴졌습니다. 적축과 갈축은 흑축과 비교했을 때 시끄러웠습니다.

 

더키 원 2 저소음 적축은 보강판을 때릴 때 소리가 나지 않고 부드러워서 느낌이 좋았습니다. 하지만 키압이 약해서 심심한 느낌이 듭니다. 키감이 자극적이지 않으므로 한적한 분위기에서 조용하게 물 흐르듯이 키보드 치고 싶으신 분은 저소음 적축을 사시면 될 것 같습니다. 더키 원 2 저소음 적축이 거의 레오폴드 저소음 적축만큼 쾌적한 것 같습니다.

 

VA87M 다크믹스 저소음 흑축을 쳐봤는데 VA87M 흑축보다 보강판을 때리는 느낌이 부드럽고 소리가 더 쾌적합니다. 제가 느끼기에 키감과 소리는 VA87M 저소음 흑축이 가장 나았습니다. 그래서 타건샵에서 VA87M 다크믹스 저소음 흑축을 주문했습니다. 타건샵에 재고가 없어서 월요일날 배송 예정입니다. 저소음 축은 보강판을 때리는 소리가 거의 안 나므로 알루미늄 하우징과 플라스틱 하우징의 차이가 클 것 같지 않습니다.

 

타건샵에서 교통비 정도는 할인을 해주었고 사은품으로 스위치 테스터를 두 개 주셨습니다. 스위치 테스터에 달린 키캡은 PBT 이중사출 키캡인 것 같습니다.

Comments

펀키스 2018.08.14 17:14
안녕하세요 펀키스입니다.
스위치에서 개개인이 느끼는 타건감이 모두 다른것을
타건매장에서 경험시켜 드릴 수 있어서 저희 역시 기쁩니다 ^^
다음 방문시에도 기분좋은 경험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소중한 방문 후기 감사드립니다! 좋은하루되세요.